치질 종류 증상 및 효과 좋은 자가 치료법?

치질은 항문 주변의 정맥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변비, 임신, 과도한 체중, 잦은 설사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질은 내치핵외치핵으로 나뉘며, 종류에 따라 증상이 다릅니다.

내치핵은 항문 안쪽에 발생하는 치질로, 초기에 통증이 거의 없으며 변을 볼 때 출혈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심해지면 항문 밖으로 튀어나오는 탈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외치핵은 항문 바깥쪽에 발생하는 치질로, 딱딱한 덩어리처럼 만져지며, 통증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치질은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체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좌욕은 항문 주변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에 10~15분 정도 앉아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치질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되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질 종류 증상 및 효과 좋은 자가 치료법?

수면 무호흡증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건강한 수면을 위한 예방법을 확인하세요.

숫자 붙이기 숨기기

치질 종류와 증상| 내 엉덩이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치질은 항문과 직장의 정맥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입니다. 변비, 설사, 임신, 비만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며, 내치질외치질로 나뉘어집니다. 내치질은 항문 안쪽에 발생하여 육안으로 보이지 않지만, 외치질은 항문 밖으로 돌출되어 육안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내치질은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진행될수록 항문에서 출혈, 통증, 가려움증, 탈출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변을 볼 때 선명한 붉은색의 피가 묻어나오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외치질내치질보다 통증이 심하고 항문 주변에 덩어리가 만져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외치질은 피부가 찢어지거나 혈전이 생기기도 하며, 혈전이 생기면 극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치질은 초기에는 약물 치료, 생활 습관 개선 등의 자가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하거나 자가 치료로 호전되지 않으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변비를 예방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고,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도한 힘을 주어 변을 보는 것을 피하고, 앉아있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치질 증상이 의심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치질의 종류와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치질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개선
  •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
  • 충분한 수분 섭취
  • 규칙적인 운동

치질은 흔히 발생하는 질환이지만, 조기에 치료하면 큰 문제 없이 완치될 수 있습니다.

치질 종류 증상 및 효과 좋은 자가 치료법?

수면 무호흡증, 단순 코골이? 밤에 숨 막히는 듯한 느낌, 혹시 수면 무호흡증일 수도 있습니다! 원인과 증상, 치료법까지 정확히 알아보세요.

치질, 참을 만한 고통? 꼭 알아야 할 치질 증상

치질은 항문 주변의 정맥이 붓거나 튀어나오는 질환으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겪는 흔한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지만 방치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하고 심한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질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지만, 흔히 나타나는 증상들을 알아두면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여 고통을 줄이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치질은 크게 내치질과 외치질로 나뉘며, 증상은 치질의 유형과 심각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내치질은 항문 안쪽의 정맥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초기에는 증상이 없거나 가벼운 증상만 나타나지만, 심해지면 항문 밖으로 튀어나오거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치질은 항문 바깥쪽의 정맥이 붓거나 혈전이 생기는 질환으로, 통증이나 덩어리가 만져지는 등 뚜렷한 증상을 보입니다.

치질은 생활 습관의 변화, 식습관 개선, 약물 치료, 수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치질은 재발률이 높은 질환이므로, 치료 후에도 꾸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특히, 변비를 예방하고 항문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규칙적인 운동과 적절한 식단 조절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치질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치질은 내치질과 외치질로 나뉘며, 각 유형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치질의 종류별 증상을 간략하게 정리한 것입니다.
치질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질 종류 주요 증상 추가 증상 주의 사항
내치질 항문에서 혈액이 묻어 나옴 항문이 붓거나 튀어나옴, 항문 주변 통증, 변비, 설사, 항문 가려움증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할 수 있으나, 방치하면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외치질 항문 주변 통증, 덩어리가 만져짐 항문 주변 혈액이 묻어 나옴, 항문 가려움증, 항문 주변 부종 외치질은 내치질보다 통증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전성 외치질 항문 주변 심한 통증, 덩어리가 만져짐 항문 주변 혈액이 묻어 나옴, 항문 주변 부종 혈전성 외치질은 응급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혼합성 치질 내치질과 외치질 증상이 함께 나타남 항문에서 혈액이 묻어 나옴, 항문이 붓거나 튀어나옴, 항문 주변 통증, 항문 가려움증 혼합성 치질은 증상이 복잡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질은 초기에는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지만, 방치하면 만성적인 통증과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질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질 종류 증상 및 효과 좋은 자가 치료법?

정강이 통증, 혹시 치질 때문일 수도 있어요! 치질 증상과 자가 치료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치질 종류 증상 및 효과 좋은 자가 치료법?

치질, 자가 치료는 가능할까? 효과적인 방법 탐구

“우리 몸은 놀라운 재생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통해 건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루이 파스퇴르


1, 치질이란 무엇일까요?

“치질은 항문 주변의 정맥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잦은 변비, 임신, 비만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대한항문외과학회

  • 항문
  • 정맥
  • 부풀어 오름

치질은 항문 주변의 정맥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항문 내부의 혈관이 늘어나거나 튀어나와 발생합니다. 흔히 ‘치핵’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변비, 임신, 비만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치질은 남녀노소 누구나 발생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 치질 종류와 증상

“치질은 종류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서울대학교병원

  • 내치핵
  • 외치핵
  • 혼합치핵

치질은 내치핵외치핵, 혼합치핵으로 나뉩니다. 내치핵은 항문 안쪽에 발생하며, 초기에는 통증이 없지만 진행될수록 출혈, 탈출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외치핵은 항문 밖에 발생하며, 통증, 가려움증, 붓기 등이 주된 증상입니다. 혼합치핵은 내치핵과 외치핵이 동시에 발생한 경우로, 두 종류의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치질의 원인

“변비, 임신, 비만, 장시간 앉아있는 생활 등은 치질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 변비
  • 임신
  • 비만

치질의 원인은 다양하며, 변비가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변비로 인해 항문에 과도한 힘이 가해지면 항문 주변 정맥에 압력이 높아져 혈관이 늘어나거나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중에는 호르몬 변화자궁의 압력으로 인해 치질 발생 위험이 증가합니다. 비만 역시 체중 증가로 인해 항문 주변에 압력이 높아져 치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치질 자가 치료법

“치질은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대한항문외과학회

  • 식이요법
  • 좌욕
  • 운동

치질은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해야 합니다. 따뜻한 물로 좌욕을 하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변비약을 복용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장기간 사용은 오히려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5, 치질 치료법

“치질은 초기에는 생활 습관 개선으로 증상이 호전될 수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 서울대학교병원

  • 약물 치료
  • 수술 치료
  • 비수술적 치료

치질은 초기에는 생활 습관 개선으로 증상이 호전될 수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약물 치료항문 괄약근을 이완시켜 통증과 붓기를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수술 치료심한 치질이나 약물 치료에 효과가 없는 경우에 시행됩니다. 비수술적 치료고무줄 결찰술, 레이저 치료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치질 종류 증상 및 효과 좋은 자가 치료법?

정강이 통증, 혹시 치질 때문일 수도 있어요! 치질 증상과 자가 치료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치질 종류 증상 및 효과 좋은 자가 치료법?

치질 예방, 생활 습관 개선으로 시작

  1. 치질은 항문 주변의 정맥이 붓고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치질은 변비, 설사, 장시간 앉아있는 습관, 임신, 출산 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2. 치질은 종류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초기에는 통증이나 불편함이 크지 않아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그러나 치질은 방치할 경우 통증이 심해지고 출혈, 탈출, 괴사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질의 종류와 증상

  1. 내치질은 항문 안쪽의 정맥이 부어오르는 질환으로,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진행되면 항문에서 피가 나거나 항문 주변이 붓고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외치질은 항문 밖으로 돌출된 정맥이 부어오르는 질환으로, 내치질보다 통증이 심하고 항문 주변이 딱딱하게 만져집니다. 또한 항문 주변에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피가 나기도 합니다.
  3. 혼합치질은 내치질과 외치질이 함께 발생하는 질환으로, 두 가지 질환의 증상이 동시에 나타납니다.

치질 증상 자가 진단

치질은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하여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치질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항문에서 피가 나거나 변기에 피가 묻어 나온다.
– 항문 주변이 붓고 통증이 느껴진다.
– 항문 주변에 덩어리가 만져진다.
– 변을 볼 때 항문이 찢어지는 듯한 통증을 느낀다.
– 변을 본 후에도 항문이 불편하다.
– 변을 볼 때 항문이 밖으로 튀어나온다.

만약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에 치료할수록 치료 효과가 좋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질 예방 및 관리

치질은 생활 습관을 개선함으로써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변비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변을 부드럽게 합니다.
충분한 물을 마셔 변비를 예방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실시하여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합니다.
장시간 앉아있는 것을 피하고 틈틈이 일어서서 움직여 줍니다.
변의를 참지 않고 바로 화장실에 가서 변을 봅니다.
항문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합니다.
변비약이나 설사약은 장기간 복용하지 않습니다.

치질은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생활 습관 개선을 실천하여 건강한 항문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치질 자가 치료법

  1. 좌욕은 온도가 38~40℃ 정도의 따뜻한 물에 10~15분 정도 항문을 담그는 것입니다. 좌욕은 항문 주변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며, 붓기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약용 좌욕제는 항문 주변의 살균 및 소독 효과를 높여 치질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약용 좌욕제는 의사의 처방 없이 임의로 사용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치질 연고는 항문 주변의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치질 연고는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장기간 사용할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치질 자가 치료법의 장점 및 주의사항

자가 치료법은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쉽게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가 치료법은 모든 치질에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며, 증상이 심하거나 합병증이 발생할 경우 반드시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자가 치료법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는 아닙니다.
자가 치료법을 장기간 사용할 경우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가 치료법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질, 병원 치료가 필요한 경우

  1. 자가 치료를 해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
  2. 항문에서 피가 많이 나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
  3. 항문 주변에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튀어나온 경우
  4. 항문 주변에 고름이 나오거나 냄새가 나는 경우
  5. 변을 볼 때 항문이 찢어지는 듯한 통증이 심한 경우
  6. 항문 주변의 피부가 변색되거나 궤양이 생긴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질은 조기에 치료할수록 치료 효과가 좋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질 치료 방법

치질 치료 방법은 질환의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됩니다. 초기 단계의 치질은 좌욕, 약물 치료, 생활 습관 개선 등으로 충분히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합병증이 발생한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 치질 연고, 좌약, 경구용 약물 등을 사용하여 염증과 통증을 완화합니다.
고무줄 결찰: 내치질이 탈출된 경우

치질 종류 증상 및 효과 좋은 자가 치료법?

## 치질 종류 증상 및 효과 좋은 자가 치료법?

치질, 병원 치료가 필요할 때?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치질 종류와 증상| 내 엉덩이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

치질은 항문 주변의 정맥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입니다. 내치핵은 항문 안쪽의 정맥이 부풀어 오르는 것으로, 초기에는 증상이 없지만 진행될수록 항문 출혈, 탈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외치핵은 항문 밖의 정맥이 부풀어 오르는 것으로, 돌출된 덩어리, 통증,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치질은 변비, 설사, 임신, 비만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질은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하게 나타나거나, 혹은 아예 증상이 없어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악화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질, 참을 만한 고통? 꼭 알아야 할 치질 증상

치질의 가장 흔한 증상은 항문 출혈입니다. 대변을 볼 때 선명한 붉은색의 피가 묻어 나오거나 변기에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문 통증, 가려움증, 덩어리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외치핵은 돌출된 덩어리가 만져지고 통증이 심하며, 내치핵이 심해지면 항문 밖으로 탈출되어 손으로 밀어넣어야 하는 불편함을 겪기도 합니다.

“치질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하지 않더라도 방치하지 말고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면 간단한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방치하면 증상이 악화되어 치료가 복잡해지고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치질, 자가 치료는 가능할까? 효과적인 방법 탐구

치질은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어느 정도 증상 완화가 가능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규칙적인 운동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배변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좌욕은 항문 주변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통증과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따뜻한 물에 10~15분 정도 앉아 있는 것이 좋습니다.

“치질 증상이 심하거나 자가 치료에도 호전되지 않는 경우에는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전문의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치질 예방, 생활 습관 개선으로 시작

변비는 치질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이므로 변비 예방이 중요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과일, 통곡물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고,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과도한 음주와 흡연은 항문 주변 혈액 순환을 저해하여 치질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질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지만,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예방하고 악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치질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치질, 병원 치료가 필요할 때?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자가 치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심한 통증, 출혈, 탈출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질은 단계별로 치료가 가능하며, 약물 치료, 주사 치료, 고무밴드 결찰술, 레이저 치료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전문의는 환자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치질은 조기에 치료할수록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치질 증상이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세요.”


치질 종류 증상 및 효과 좋은 자가 치료법?

갈비뼈 통증, 실금 증상이 나타났다면? 원인과 치료 방법을 알아보세요!

치질 종류 증상 및 효과 좋은 자가 치료법? 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TOP 5

질문. 치질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답변. 치질은 크게 내치질외치질 두 가지로 나뉘어요.
내치질은 항문 안쪽의 혈관이 부풀어 오른 것으로,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지만, 진행되면 배변 시 출혈, 항문 밖으로 탈출, 항문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외치질은 항문 밖의 혈관이 부풀어 오른 것으로, 내치질과 달리 딱딱하고 덩어리처럼 만져지며 통증이 심할 수 있어요.
또한, 외치질은 혈전성 외치질피부 꼬리 치질로 나뉘어요. 혈전성 외치질은 혈관에 혈전이 생겨 통증이 심하고, 피부 꼬리 치질은 항문 주변의 피부가 늘어나 덩어리처럼 보이는 것이 특징이에요.

질문. 치질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나요?

답변. 치질 증상은 종류와 진행 정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요.
내치질은 초기에는 배변 시 출혈만 나타날 수 있지만, 진행되면 항문 밖으로 탈출되어 손으로 밀어넣어야 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심한 경우에는 항문 탈출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초래할 수도 있어요.
외치질은 항문 주변 통증이 가장 흔한 증상이며, 혈전성 외치질은 심한 통증과 함께 덩어리가 만져질 수 있어요.

질문. 치질 자가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치질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집에서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어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변을 부드럽게 하고, 충분한 물을 마셔 변비를 예방해야 해요.
배변 시 힘을 주는 것을 피하고, 너무 오래 앉아 있는 것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돼요.
또한, 좌욕을 통해 항문 주변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어요. 따뜻한 물에 10~15분 정도 좌욕을 하면 효과적이에요.
좌욕 후에는 항문 주변을 깨끗하게 말려주는 것이 중요해요.

질문. 치질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나요?

답변. 변비를 예방하고 항문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과일, 채소, 통곡물, 콩류 등이 대표적인 예시예요.
특히 사과, 바나나, 푸른잎 채소, 현미 등은 소화를 돕고 변비를 완화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반대로 매운 음식이나 술, 커피 등은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질문. 치질 자가 치료가 효과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자가 치료를 해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해요.
의사는 치질의 정도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증상에 맞는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해줄 수 있어요.
치질은 초기에 치료를 시작할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면 빨리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